지성피부관리

두피 속 피지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아로마티카 티트리 토닉으로 지성 두피 케어하기

케어하기 2024. 4. 15. 16:35

두피의 피지 분비와 피부의 관계

두피의 피지선은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피지선의 과도한 활동은 두피와 얼굴 피부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피지 분비는 모공을 막아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두피의 경우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와 피부 관리 전략 

  1. 적절한 세정: 두피와 얼굴의 과도한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적절한 세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또는 강한 세정제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세정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수분공금: 세정 후에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보습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두피에는 무겁지 않고 가벼운 보습제를, 얼굴에는 피부 타입에 맞는 로션을 사용하세요.
  3. 주기적인 두피 스케일링: 두피 스케일링은 두피의 죽은 피부 세포와 과도한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두피 건강을 개선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식습관 조절: 고지방,고당류 식단은 피지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전곡류 및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여 피지 분비를 조절하세요.
  5. 적절한 헤어 제품 선택: 헤어 제품은 두피와 얼굴 피부에 모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실리콘,술페이트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에 자극적인 성분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6. 스트레스 관리:스트레스가 무슨 상관이야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전문가의 조언 구하기: 두피와 피부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나 두피 전문 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조언과 치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두피와 피부 건강의 연관성

두피와 피부의 건강을 동시에 유지하는 것은 둘이 동시에 연결되어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적절한 세정, 보습, 식습관 조절 및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두피와 피부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두피 관리와 전문가의 조언 구하기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관리 방법을 통해 두피와 피부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

티트리는 두피 과잉 피지 컨트롤하여 하루 종일 산뜻한 두피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디콕션 추출방법 및 사용원료

허브나 약용 식물을 저온의 물로 달여내어 유효 성분을 파과하지 않고 추출해 내는 디콕션 방법으로 추출한 원료이다. 사용한 원료는 티트리, 박하, 히솝, 호로파, 우엉

  • 쿨링감&진정
  • 유분 컨트롤
  • 산뜻한 정수리 케어
  • 무실리콘
  • 두피 가려움증 완화


아로마티카 티트리의 지성 두피 케어 토닉

두피에 몰리는 열감을 장기가 방치할 경우 두피 문제의 원인이 도리 수 있습니다.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은 가렵고 기름진 지성 두피의 과다 피지 케어와 두피 불쾌감 해결을 위한 두피 전용 토닉입니다. 끈적임 없이 가벼운 에어리 텍스처로 두피에 수시로 뿌려도 부담 없어요. 두피에 불편감이 느껴질 때 내용물을 흔든 후 두피에 밀착하여 뿌려주세요.

두피를 산뜻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토닉

박하와 페퍼민트가 찝찝한 두피를 산뜻하게 리프레싱 해주고, 지용성 피지 케어의 BA가 함유되어 막혀 있던 두피 모공의 청청에 도움을 줍니다. 유분 컨트롤을 돕는 티트리 오일과 디콕션방법으로 추출한 티트리 추출물이 두피에 퓨리파잉 에너지를 그대로 전달합니다.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 사용방법

두피 전체 혹은 고민 부위에 티트리 토닉을 뿌려주세요. 다섯 손가락 지문 부위로 뒷목부터 정수리 방향까지 역방향으로 밀어 올리는 헤어 마사지를 통해 부드럽게 흡수시켜 줍니다. 브러시로 두피를 두드리며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두피의 온도가 높을 때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